"항상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하는"석문농업협동조합
석문농협 류재신조합장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4년 갑진년(甲辰年)이 지나고, 을사년(乙巳年) '청사의 해' 새로운 아침이 밝았습니다.
'뱀'은 예로부터 우리와 함께 해온 동물입니다. 길고 미끈한 몸, 구불부불 움직이는 모습으로 친근하게 여겨지진 않지만, 허물을 벗고 성장하는 모습과 오래간 겨울잠을 잔 뒤 다시 깨어나는 생명력이 경이롭게 여겨지기도 합니다.
뱀은 통상 '지혜'를 상징하는 동물로, 그 중에 푸른 뱀은 지혜와 변화를 상징하는 동물로 여겨왔습니다. 2025년 을사년에는 뱀의 기운으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리 농촌에 풍요가 넘쳐 여러분의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농촌은 유난히 힘든 한 해였습니다. 폭우와 폭염 등의 이상기후 현상으로 인하여 쌀을 비롯한 각종 농산물의 소출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내수경기 및 세계적인 경기침체 등으로 그 어느 해보다도 어렵고 힘든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을 가진 조합원님의 적극적인 사업이용과 모든 임직원의 각고의 노력이 있었기에 전년도에 이어 흑자결산을 하게 되었습니다. 조합원님과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밤낮없이 수고하시는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친애하는 조합원 여러분!
우리 농협의 주인은 조합원 여러분이십니다.
금년에도 대내외적으로 우리 농업 및 농촌과 농협을 둘러싼 경영 환경은 매우 험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어려운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조합원님들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것만큼 강력한 힘이 되는 것은 없습니다.
그동안 우리 농협을 아껴주시고 애용해주신 것처럼 금년에도 조합원님께서 농협 사업을 전이용하여 주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또한, 우리 임직원 모두는 조합원과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우리 앞에 놓인 난관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합리적인 경영관리를 통한 건전 결산을 달성하여 조합원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농협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을사년(乙巳年) 새해에도 조합원 여러분의 건승과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석문농협조합장 류재신 배상